• HOME 아이콘 >
  • 프린트 아이콘

경찰행정과 DEPT. OF POLICE ADMINISTRATION 정의, 봉사, 긍지, 학문, 나의 가족
나아가 국가의 치안을 책임지는 경찰!

경찰행정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002년 충북지역 최초로 개설된 우리 경찰행정학과는 그동안 수 많은 동문들을 배출하여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특히, 충북지방경찰청을 비롯한 전국의 지방경찰청 산하 각 경찰서 및 지구대에서 근무하는 동문, 전국 행정기관에서 근무하는 동문 및 각종 공기업 및 일반기업체, 금융체, 자영업 등 산업체에서 근무하는 동문 등 수 많은 동문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처음 경찰행정학과 개설 당시부터 공직자를 최대한 합격시키겠다는 목표아래 교육과정의 대대적인 개편 및 산학협력관계의 강화, 멀티미디어 교육의 강화 등의 학과 운영에 따른 결과로 최근까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에 머물지 않고 2021학년도 부터는 3년제 학과로 학제개편 및 교육과정을 개편하여 더욱 심화된 교육을 통하여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경찰행정학과는 국제화˙지방화˙전문화 시대에 따른 진정한 대학인으로서의 성장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도록 하며, 특히 교육목표의 실현, 교육과정의 차별화, 전공교육의 특성화, 바르고 곧은 인성교육에 대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경찰행정과가 되기 위하여 새롭게 거듭나겠습니다.